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사랑방 공간
(주)태창가족의 생맥주전문점 쪼끼쪼끼가 2006년형으로 컨셉이 조정되고 대폭적인 리뉴얼을 실시한다.2006년형 쪼끼쪼끼는 이웃처럼 가까운 사랑방 컨셉으로 가족단위 등 누구라도 쉽게 찾고 ,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생맥주를 비롯한 주류와 음식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분위기에 있어서는 응접실 (living room)개념으로 낮고 편안한 응접실식 의자로 좌석공간을 바꾸었고, 가족의 나무를 심어 고객의 행복을 기원하는 보이지 않는 뿌리의 역할을 할 것을 인테리어에 담고 있다.
또 천연나무 그대로의 느낌을 살린 친환경적 소재를 사용했고, 외부 또한 자연을 그대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컨셉으로 바뀌었다.
회사측은 “한층 더 밝고 편안해진 쪼끼쪼끼의 실내·외 공간으로 주택가의 가고 싶은 곳, 행복이 있는 사랑방의 구실을 톡톡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뉴에 있어서도 기존 안주 위주의 메뉴에서 스파게티, 죽, 토스트, fish & rice 등 식사메뉴를 대대적으로 보강했다.
현재 쪼끼쪼끼는 중국에서 가맹점을 계약하고 베트남에서는 의향서를 체결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회사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단순 주류 전문점이 아닌 한국을 알리는 한국의 문화가 담겨있는 토종 브랜드 쪼끼쪼끼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수진 기자 starssj@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