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생대푸드 가정용 육즙만두 시판
녹생대푸드 가정용 육즙만두 시판
  • 김병조
  • 승인 2005.12.28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투리김밥을 운영하고 있는 녹생대푸드시스템(주)(대표 조희주)이 가정용 냉동 육즙만두를 개발, 이달 초부터 롯데백화점 등 일부 매장에서 판매에 들어간다.

지난해 꼬투리김밥에서 판매를 시작한 육즙만두는 육즙의 제조 및 보관방법 등이 까다로워 기존에는 일반 유통점을 통해 시판되지 못한 고급 만두의 일종이다.

녹생대에서 이번에 출시한 육즙 만두 꼬투리고기만두며 야채만두, 김치만두, 새우만두 선보일 계획이다.
또 중국식에 비해 액상이 더 풍부하고 속 재료를 한국화해 한국인의 입맛에 철저히 부합토록 노력한 것이 강점.

녹생대푸드시스템이 지난해 특허출원한 액상의 주입방법은 고기의 단백질을 녹이고 액상을 생성하게 하던 중국식의 힘겨운 제조 과정을 간편하게 바꾸었는데 풍부한 액상과 좋은 건강재료를 함유시킬 수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다. 또 기존의 육즙만두를 업그레이드해 클로렐라, 표고버섯 등 건강지
향 재료를 이용한 했으며 가격(32개 8천원대에 공급)도 기존 매장의 절반수준으로 낮췄다.

중국 텐진지방에서 유래한 육즙만두는 미식가들로부터 인기 있는 메뉴로 만두의 외피를 가볍게 깨물어 입 속에 퍼지는 속 재료의 향과 우러나온 국물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스톡 만두(Stock Dumpling)'이다.

손수진 기자 starss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