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운영하는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www.campusmon.com)이 전국 남녀 대학생 2512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이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부문 중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커피전문점 브랜드로는 스타벅스와 커피빈을 선택한 대학생이 대부분이었다.
스타벅스가 응답률 65.8%로 1위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커피빈이 40.7%로 선호도가 높았다.
다음으로 엔젤리너스(17.9%) 3위, 파스쿠찌(16.8%) 4위, 할리스커피(15.2%)가 5위에 선정됐다.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66.3%로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혔으며 다음으로 빕스 53.6%, TGIF 32.9%, 베니건스 24.1%, 씨즐러 9.3% 순이었다.
피자브랜드로는 미스터피자가 73.2%로 1위를 차지했으며 도미노피자 54.9%, 피자헛 54.6%, 피자에땅 13.1%, 파파존스 8.4%가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