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이게 되는 메뉴는 스타벅스코리아측의 요청 하에 미국 본사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차를 즐기는 아시아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고자 개발된 메뉴다.
티파우더와 스팀우유로 만드는 이번 메뉴는 티 메뉴가 가지는 특유의 씁쓸함을 스팀우유로 부드럽게 해 티 메뉴가 살리지 못하는 미각적인 부분을 보완했고 겨울철에 특히 인기가 많은 라떼 형태로 출시돼 겨울철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비교적 차 관련 제품이 적은 스타벅스 메뉴에 국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티 관련 메뉴의 보강이 필요하다고 생각돼 제품개발을 건의했다”며 “차를 즐기는 식습관은 한국은 물론 동아시아 전역에 공통된 부분이기 때문에 국내 매장에서의 테스트를 거쳐 아시아와 세계 매장으로 확대적용을 건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