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명품 농수산물 'G마켓' 진출
충남 명품 농수산물 'G마켓' 진출
  • 관리자
  • 승인 2008.07.14 0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는 명품 농수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전국 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인터넷 전자상거래 판매업계 1위인 G마켓에 '충남 농특산물 브랜드 판매관'을 설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충청남도는 이달 중순까지 도내 농특산물 150업체 700여품목을 G마켓 판매관에 올리고, '충남Q마크 브랜드대전'을 열기로 했다.

아울러, 천안시 ‘하늘그린’, 서산시 ‘행복한 서산’, 금산군 ‘비단뫼’, 부여군 ‘굿뜨래’, 청양군 ‘칠갑마루’, 예산군 ‘의좋은형제’ 등 15개 시군 통합브랜드도 함께 올리기로 했다.

충청남도는 계절별로 열리는 지역축제 특산품을 판촉하고자 서산·태안 마늘판매전, 연기 복숭아축제 홍보·판매전, 한가위 농특산물 판매전, 금산 인삼축제 홍보·판매전 등 다양한 농수산물 이벤트도 축제시기에 맞춰 G마켓에 올린다는 구상이다.

G마켓은 회원 2000만명에 1일 3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유통장소로, 충청도는 이번 농산물 G마켓 진출을 통해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판매가격을 약 30% 낮출 수 있어 월 2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G마켓 진출로 인해 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를 당부했다.

충남Q마크는 충남도지사가 품질을 추천하는 충남도 농특산물에 부착하는 마크다. 이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농특산물을 현장확인, 품질검증, 농약 잔류검사 등의 절차로 관리하는 프리미엄 농산물 제도다.

최밍키 기자 cm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