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파리바게뜨 선정에 이은 바톤 터치
‘AAA 브랜드기업’의 ‘베이커리 부문’에서 지난5월에 선정된 파리바게뜨에 이어 뚜레쥬르가 외국브랜드 중에서 두 번째로 선정된 것이다.
AAA브랜드는 중국 정부기관인 중국중경업제품품질보장센터가 관장해 제정하는 제도로 품질과 서비스, 신뢰 항목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사 및 소비자상품품질법과 표준화법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아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뚜레쥬르의 AAA브랜드기업 선정은 중국인 소비자들의 신뢰를 한층 객관적으로 검증 받고 한국 베이커리 브랜드가 중국 내에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인정받으며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데 의의가 깊다.
뚜레쥬르는 지난 2005년 8월 베이징 오도구에 중국 첫 매장이자 아시아 지역 첫 해외 매장을 오픈했으며 2008년8월 현재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10개 매장을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또한 8월 초 베이징남 역, 왕푸징 롯데백화점, 푸리청 등 베이징 중요 상업지역에 3개 매장을 동시에 추가 개점했다.
뚜레쥬르의 관계자는 “이번에 뚜레쥬르가 중국 베이커리 부문에서 AAA브랜드기업으로 선정돼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중국뿐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가는 뚜레쥬르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길보민 기자 gbm@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