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고객놈? 고객님!’
신간서적, ‘고객놈? 고객님!’
  • 관리자
  • 승인 2009.01.08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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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을 방문한 까탈스런 고객을 반가운 ‘고객님’으로 변화시키는 서비스를 알려주는 책 ‘고객놈? 고객님! 고객놈을 고객님으로 만드는 서비스 노하우(김은정 지음)’가 출간됐다.

저자는 11년 동안 서비스 교육 강사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외식업 종사자들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감동 서비스 노하우 100여가지를 이 책에 수록했다.

이 책은 크게 외식서비스업과 커피전문점 두 분야의 서비스를 다루고 있으며, 실제 서비스 사례와 매장관리 확인표, 직원교육 매뉴얼표를 담고 있다.

세부 내용은 △특별하게 대접하라 △고객의 불편을 감소시켜라 △자다가도 떡이 생기는 말을 하라 △위생과 청결로 신뢰를 쌓아라 △눈앞의 작은 손해에 연연하지 마라 △고객을 미안하게 만들어라 등으로 구성됐으며, 여성 특유의 섬세한 시각이 돋보인다.

도서출판 작은씨앗, 1만2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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