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카페 칸타타' 판매 확대
편의점 업체들도 원두.에스프레소커피 판매를 확대하면서 가격경쟁력과 판매망을 내세워 커피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GS25는 에스프레소 커피 브랜드 '카페 칸타타'를 현재 60여 개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대학가.오피스가를 중심으로 올해 100여 개, 내년부터는 300여 개 이상 추가로 매장을 열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최근 경기불황으로 편의점의 테이크아웃 에스프레소 커피 매출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GS25는 설명했다.
GS25의 지난해 테이크아웃 커피 매출은 전년에 비해 155.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커피전문점을 선호하는 여성 고객들이 편의점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고 GS25는 전했다.
이 편의점의 카페 칸타타 구매고객을 조사한 결과 작년 1월에는 여성 고객 비율이 38.7%였으나, 올해 1월에는 46.3%로 높아졌다.
카페 칸타타 브랜드로 판매되는 커피는 아메리카노(1천 원), 에스프레소(1천 원), 카페라떼(1천500원), 카푸치노(1천500원) 등이며, 여름에는 아이스커피도 판매한다.
한편, 바이더웨이와 세븐일레븐도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에 뛰어들어 경쟁하고 있다.
바이더웨이는 '테라로사' 브랜드로 편의점 인테리어까지 카페처럼 꾸며 에스프레소 커피를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에스프레소 커피는 물론 얼그레이홍차, 작설차 등 다양한 차종류도 판매하고 있다.
GS25 MD기획팀 김재호 팀장은 "편의점 커피의 품질이 좋아 일반 커피전문점과 경쟁해도 맛과 향에서 결코 뒤지지 않는다"면서 "편의점도 전국 판매망을 통해 커피전문점과 경쟁하며 커피시장의 한 축을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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