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킹, 청계천 광화문점 오픈
스무디킹, 청계천 광화문점 오픈
  • 관리자
  • 승인 2006.02.15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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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를 프랜차이즈 사업 본격화 원년으로
▶ 지난 16일 스무디킹이 광화문점을 오픈하고 올해를 프랜차이즈 사업 본격화의 원년으로 발표했다
지난 16일 스무디 킹이 청계일레븐빌딩(옛 갑을빌딩) 1층에 14번째 매장인 광화문점을 오픈했다.

35평 40석 규모로 오픈한 광화문점은 문화가 청계천의 핵심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도심 속 쉼터’로 자리 잡은 청계천을 찾는 다양한 유동인구를 겨냥해, 스무디 킹 만의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과 감성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이번 광화문점 오픈으로 스무디 킹은 2003년 5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소개된 지 2년 만에 13개의 직영점을 갖추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직영점 시스템에서 탈피하여 본격적인 프렌차이즈 사업의 확실한 기반을 잡는 해로 설정했다.

스무디 킹의 김성완대표는 “3년 내 건강한 기능성음료로서 시장의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매장 수를 확보하고, 서비스 및 품질, 가치 등 모든 부분에서 국내 1위의 스무디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통해 서울시내 주요 역세권과 오피스가를 비롯해 홍대, 건대, 고대 등 수도권내 대학가 등을 타깃으로 거점을 확보, 연 내 20여 개의 신규점포를 오픈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스무디 킹은 광화문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매장으로 방문하는 선착순 2006명에게 스무디를 제공하는 광화문점 오픈 기념 이벤트를 19일가지 진행했다.

또한, 오는 3월 중 온라인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해 네티즌을 겨냥한 감성마케팅을 확대하고 기능강화 첨가제인 인핸서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등 올해 70억 원대 매출을 기대고 있다.

고정고객 확보에도 주력, 멤버십카드를 발급하고 이들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시사회나 뮤지컬 티켓 등 문화이벤트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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