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과 도전으로 종합식품기업 도약”
“혁신과 도전으로 종합식품기업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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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9.08.25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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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창립 39주년 맞아 성장 다짐
지난 39년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유아식의 품질을 선도하며 국민건강 증진에 힘써온 친환경 식품전문기업 일동후디스가 20일 창립 39주년을 맞아 구의동 서울 본사와 춘천공장 및 각 사업장 별로 기념식을 개최하고 더 높은 도약을 위한 성장을 다짐했다.

이돈수 대표이사는 창립기념 축사를 통해 “저조한 출산율과 모유 수유 증가 등 구조적 변혁기를 맞고 있는 유아식 업계에서 경쟁력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올해 경영지표를 ‘재도약을 위한 혁신과 도전’으로 정했다”고 밝히고, “연 매출 1천억원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굳은 신뢰와 단단한 결속력을 바탕으로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한 실천과제로는 △분유와 이유식 등 주력 제품의 가치 증대 △유제품과 건강식품, 유기가공식품 등 경쟁력 있는 신규 성장 동력 발굴 △품질우위 확보 △고객만족정신 강화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을 통한 경쟁력 증대 등을 제시했다.

현재 일동후디스 대표브랜드인 친환경 청정유아식 ‘프리미엄 산양분유’로 올해 로하스 어워드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여성 소비자가 뽑은 최고 명품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하며 품질과 서비스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언론매체에서 산양분유가 아기들뿐만 아니라, 성인의 영양식으로도 좋다는 내용이 보도되면서 제품의 우수성은 물론, 소비자들로부터 큰 신뢰를 얻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약 200억원을 투자해 설립 한 춘천 신 공장에선 본격적인 이유식 생산과 유아 철분 영양식인 ‘헤모틴틴 베이비’와 어린이 영양 간식인 ‘초유 넣은 코코랑’ 등 다양한 건강식품 등을 개발하고 있다.

작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시작한 유제품은 횡성 공장에서 HACCP 및 ISO 인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착수했다. 현재 수도권 전 백화점에 입점 돼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30여 개 대리점 망을 구축해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전국 대형마트에 제품을 입점시키는 등 유제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종합식품회사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재도약을 다짐했다.

이승현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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