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추석 선물세트 풍성
식품외식업계, 추석 선물세트 풍성
  • 관리자
  • 승인 2009.09.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식품외식업계가 풍성한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판촉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번 선물세트의 특징은 위축된 소비심리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저렴한 가격대의 실속형 선물세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또한 받는 분의 건강까지 생각한 홍삼제품 세트 등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어 소비자들이 보다 폭 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실속구매를 원하는 소비층을 위해 복합세트 구성을 강화했다. 전체 선물세트 종류는 식품, 건강 부문 선물세트 95종. CJONmart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49%가 넘는 응답자가 2~5만원대의 선물을 준비하겠다고 밝힌 것을 참고해 이 가격대의 선물세트 비중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이 중 회사 측이 추천하는 품목은 스팸고급유 1호, 스팸 6호, 진한 참기름 특호, 백설유 콩기름 2호 등이다.

또한 인삼, 홍삼, 흑삼 한뿌리와 통째로 갈아 넣은 마, 그리고 엑기스 추출제품인 홍삼 식스플러스 시리즈로 세트를 구성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이번 선물세트 출시에 앞서 쌀겨를 섞은 ‘쌀겨 트레이’라는 선물 포장재를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회사 측은 물량기준으로 지난해보다 약 10% 신장한 580만 세트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총 40여종의 추석맞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 중 회사 측은 청정원 참빛고운 포도씨유, 청정원 참빛고운 카놀라유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식초를 석류, 블루베리 등과 함께 발효숙성시켜 만든 청정원 마시는 홍초 세트도 출시했으며 오크통에서 5년 동안 발효숙성시킨 ‘5년 숙성간장’은 1100세트만 한정 공급한다.

유기농식품 전문브랜드 청정원 오푸드(O’food)도 유기농 올리브유, 유기농 황설탕, 흑설탕, 부침가루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대상 웰라이프는 홍삼 제품인 ‘홍의보감’을 비롯해 클로렐라, 오메가 3, 감마리놀렌산 등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추석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동원F&B는 중저가 참치 실속 세트를 전면에 내세워 선물 세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클림트의 명화 ‘생명의 나무’를 삽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회사 측은 참치로만 구성된 유호ㆍ친호 세트, 참치캔, 리챔, 장조림 등 다양한 제품이 혼합된 캔62호 등을 주력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참치회, 와인, 과일, 음료 세트와 명품김치상품권 등의 특색 있는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아울러 고급유 브랜드인 ‘동원 노블레’를 리뉴얼해 고급유 선물세트 부문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 회사 측은 홍삼브랜드 ‘천지인’과 직수입해 판매하는 미국의 건강식품 브랜드 ‘GNS’를 중심으로 20여종의 건강식품 세트도 마련했다.

한편 동원F&B는 식품 전문 쇼핑몰인 동원몰(www.dongwonmall.com)에서 한가위 선물대전 행사를 진행, 29일까지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구입가격의 5%를 적립해주며 100만원 이상 구입할 경우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샘표는 기존의 제품 명칭을 앞세운 선물세트에서 벗어나 ‘아내의 손맛’, ‘큰집 큰인심’, ‘단골 반찬상’ 등의 이름을 사용한 선물세트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회사 측은 향신간장, 장조림, 유기농자연콩간장, 포도씨유 등으로 구성돼 있는 ‘아내의 손맛’ 세트를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해 판매하는 폰타나 브랜드로도 선물세트를 구성, 올리브유, 포도씨유, 샐러드 드레싱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및 원두커피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프리미엄오렌지ㆍ포도ㆍ사과ㆍ야채 과일 주스 등을 혼합한 ‘1ℓ 프리미엄 선물세트’, 오렌지ㆍ포도ㆍ매실ㆍ제주감귤 등을 혼합한 ‘페트 선물세트’ 등 다양한 음료 선물세트와 ‘원두커피 칸타타 세트’, 복분자, 꿀홍삼, 고려홍삼 제품을 담은 ‘기력세트’ 등을 준비했다.

그 중 원두커피 칸타타 세트는 한 잔 분량의 드립식으로 추출할 수 있는 드립 커피세트를 비롯해 2종의 시그너처 원두세트를 마련, 드리퍼와 머그잔 또는 드립커피를 함께 구성했다.

또한 주류 선물 세트로 스카치블루 30년, 21년, 17년, 스카치블루인터내셔널 세트 이외에 기획 상품 12종을 별도로 마련하기도 했다.

해태음료는 부담 없는 실속형 주스선물세트를 출시, 그 중에서도 특히 ‘썬키스트 훼미리 100% 오렌지 주스’를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프리미엄 제품으로는 ‘썬키스트 유기농 주스 선물세트’가 준비돼 있으며 이 밖에 저렴한 가격대의 ‘해태음료 종합 선물세트’, ‘과일촌 선물세트’ 등도 출시했다.

또한 해태음료는 건강에 좋은 고급 한약재로 만든 건강음료 세트도 준비했다. 기존 ‘궁비 6년근 홍삼’, ‘궁비 산삼 배양근’ 뿐만 아니라 올해는 ‘궁비 상황버섯’까지 추가로 출시했다. 또한 수삼, 칡, 복분자 등 몸에 좋은 원료를 선별해 만든 ‘몸에 좋은 건강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웅진식품은 자연은 프리미엄세트, 자연은 정성세트, 자연은 행복세트, 자연은 희망세트, 웅진 종합세트 등의 음료선물 세트를 출시, 전국 대형 마트와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판촉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장쾌삼 발효홍삼이 들어있는 홍삼뿌리세트’, ‘장쾌삼 발효홍삼 진액’, ‘장쾌삼 발효홍삼 력(力)’, ‘장쾌삼 발효홍삼 원(元)모둠 2호’ 등의 다양한 장쾌삼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장쾌삼은 국내산 6년근 홍삼을 발효시킨 발효홍삼 브랜드이다.

초록마을은 총 200여종의 친환경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회사 측이 주력으로 내세우는 상품은 바로 전 상품이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초록마을 과일 선물세트’이다. ‘한우갈비 혼합세트’, ‘갈비세트’, ‘보신세트’, ‘효도세트’ 등의 한우 정육세트는 모두 무항생제 인증을 획득한 한우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 수산 건어물 세트, 멸치 혼합세트, 참기름세트, 유기농커피세트 등과 홍삼류, 토종 꿀 등의 건강식품류 세트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회사 측은 20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 기간 중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종합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형태는 가방형, 상자형 두 가지로 가방형은 ‘내친구 티거와 푸 선물세트’이고 상자형은 ‘미키와 친구들 선물세트’이다. 특히 ‘미키와 친구들 선물세트’는 다트게임기가 들어있어 가족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과자를 다 먹은 후에 수납함으로 재활용할 수도 있다. 가격은 각각 1만원.

롯데제과는 이번 추석기간동안 지난해 보다 10% 상승한 약 3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외식업계도 추석맞이에 한창이다.

한식전문 레스토랑 송추가마골은 추석에 제격인 갈비선물세트를 10월 4일까지 20% 특별할인가로 판매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송추가마골의 대표메뉴인 가마골갈비 25대, 26대, 45대 세트, LA갈비와 가마골갈비를 묶은 으뜸세트, 천연 미네랄 소금으로 양념한 천해염 갈비세트, 미국산 양념갈비세트 등 6가지로 구성돼 있다.

제품포장은 기존 보자기 형식에서 벗어나 고급 지함박스를 활용, 이동 중에 선물이 파손되지 않고 더 안전하게 전해질 수 있도록 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추석 스테이크 세트’를 출시, 27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호주산 쇠고기를 이용한 스테이크 세트에는 로스․스테이크용 알목심(각 700g), 불고기용 설도(700g), 찜용 갈비(900g)가 개별 포장돼 있다.

한승희 최밍키 기자 ha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