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로로 빵 안에는 케로로 캐릭터가 들어간 ‘케로로멀티택’이 들어가 있으며, 케로로 멀티택은 액세서리․카드놀이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유 번호가 새겨져 있어 샤니 홈페이지에 번호를 등록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케로로 캐릭터 상품이 제공되며, 쌓인 포인트만큼 계급이 한 단계 진급하는 재미와 게임기, 케로로 캐릭터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샤니는 케로로 빵의 출시를 통해 제빵 소비를 늘리고 회사 이미지를 젊은 이미지로 바꾸는 동시에 월 20억원 이상의 매출 상승 등 신규 고객 창출과 인지도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샤니에서는 지난 99년 ‘포켓몬스터빵’ 출시로 'KIDS Marketing" "Color Marketing" "Target Marketing"등 마케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바 있다.
케로로는 2005년 10월 투니버스에서 첫 방영 이후 계속 높은 시청률과 검색어 순위 1, 2위를 다투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TV-TOKYO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중이며 극장판 제작에 들어가는 등 장수 캐릭터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가격은 5종 제품 모두 500원.
정지명 기자 j2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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