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성공하는 주점 창업하기
(신간안내) 성공하는 주점 창업하기
  • 김병조
  • 승인 2006.03.16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주류문화연구소 윤진원 소장이 ‘성공하는 술집 酒店 창업하기’를 출간했다.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업종 중 하나인 주점. 주점창업은 가장 적은 비용을 들여 단기간에 성공할 수 있는 서비스업이지만 최근에는 무분별한 난립으로 주점업체들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 책에는 주점창업 전문가인 윤진원 소장이 현장에서 경험하면서 심층 취재한 결과와 연구를 통해 상권 및 입지선정, 실전매뉴얼, 경영기법 등 성공 창업의 비법을 생생하게 전달, 창업 희망자나 이미 관련 업종에 있는 이들에게 보다 빠른 성공의 길을 안내하고 있다. 총 42 스텝(창업의 구상기, 준비기, 실행기, 경영기 단계)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는 주점 창업과 경영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법을 상세히 제공한다.
크라운출판사, 256페이지, 12000원.
한편 한국주류문화연구소는 이번 출간기념으로 초보 주점 창업자를 위한 무료 컨설팅도 진행한다. 문의: next21@korea.com


what's Beer
와바에서 만든 세계맥주의 가이드 북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를 운영하고 있는 (주)인토외식산업에서 맥주 가이드북 ‘what's Beer’를 발간했다.
현재 와바 매장에서 90여종의 세계맥주를 선보이고 있는 인토외식산업은 이번 맥주 가이드 북을 통해 세계맥주를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이해, 보다 친근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출간배경을 밝혔다.
이 책에는 벨기에, 프랑스, 덴마크, 독일, 영국 등 각 나라의 맥주산업의 시초와 현황, 페일에일, 바이젠, 베를리너 바이스, 필스너, 다크라거 등 맥주 스타일, 맥주에 따른 잔의 선택, 오감으로 맛보기 등 맥주 맛을 평가하는 기준, 맥주 맛 평가 요령,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맥주에 소개가 상세히 설명돼 있다.
맥주 스타일에 대한 지식과 객관적인 정보, 맥주를 즐기는 방법에 대한 정보와 지식으로 세계 각 나라의 맥주를 문화적 측면에서 접근, 고객들이 맥주에 대해 관심을 갖고 보다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맥주문화를 접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