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식품전 특집 - 주목받는기업]해외기술력 적극 수용한 한신기업
[서울국제식품전 특집 - 주목받는기업]해외기술력 적극 수용한 한신기업
  • 김병조
  • 승인 2006.03.16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기기업체들과의 적극기술제휴로 기술 국산화
1980년 설립된 한신기업은 1981년부터 일본 HOSHIZAKI전자(주)의 제빙기를 국내에 판매하기 시작해 현재는 각종 주방기기를 두루 취급 국내 굴지의 외식·급식업체들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후에도 HATTORI KOGYO K.K, TRAEX RACK, C.E.G OMEGA, DEAU 등 외국 설비업체들의 제품을 취급하면서 기술력을 축적해 1996년에는 (주)한신기업(대표 이세웅)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공장을 설립 자체생산에도 들어갔다.

현재 한신기업은 1천평 규모의 공장과 서울, 부산, 대구 등지의 영업소를 기반으로 산업용 주방기기 전반에 관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가장 주목을 끌고 있는 제품으로는 2년간의 연구기간을 거쳐 지난 2003년 5월부터 생산하기 시작한 가스자동밥솥 ‘햇반기’이다.

일본 핫토리공업(주)에서 생산하는 핫도리 상업용 가스밥솥을 1985년부터 한국 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국내에 처음 판매하면서 국내 가스 3단밥솥 개발의 초석을 다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해외 기업들 간의 기술 제휴와 자체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한 한신기업은 현재는 식재 가공용 설비에서부터 시작해 식기세척기에 이르기까지 주방기기 관련 전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주스냉각기, 아이스크림 제조기, 커피추출기 등의 제품까지 식문화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한신기업의 이들 제품들은 현재 국내 대기업(30대 기업)과 외식업계의 주요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을 뿐 아니라 슈퍼마켓, 백화점, 식당, 급식현장, 호텔, 카페 등 다양한 업태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신기업의 주요제품인 HOSHIZAKI 전자동 제빙기는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철저한 A/S로 제품수명의 10년이상 사용을 보증하고 있다.

이는 HOSHIZAKI의 제품의 우수성에도 그 원인이 있으나 어느 지역에서나 본사가 책임지고 이행하고 있는 A/S서비스 또한 한몫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