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온라인몰 업계에 따르면 옥션에서는 지난 15∼29일 구운 계란과 맥반석 계란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140% 급증했다.
G마켓과 인터파크에서도 같은 기간 구운 계란 판매량이 각각 120%, 20% 증가했다.
G마켓에서는 계란을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 바구니 포장용품 등 기타 포장 용품 판매량도 같은 기간 20%가량 증가했고, 관련 상품 등록도 2배가량 늘었다.
이에 온라인몰은 특별 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인 판촉활동도 벌이고 있다. 옥션은 두 알씩 포장된 구운 계란 세트를 50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부활절 스티커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맥반석계란 등 구운 계란의 경우 삶은 계란보다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길어 대량주문하기가 쉽기 때문에 인기를 누리고 있다"면서 "온라인몰에서 식품 판매가 보편화되고 있는 점도 반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