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인사팀장이 알려주는 채용의 오해와 진실’
<신간소개>‘인사팀장이 알려주는 채용의 오해와 진실’
  • 신원철
  • 승인 2010.08.1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 현장에서 직접 채용을 진행해온 기업의 인사팀장이 채용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인사팀장이 알려주는 채용의 오해와 진실’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의 저자인 샘표식품의 인사팀장 김서인 이사는 20년 넘게 인사업무를 하는 동안 실제 10만 건 이상의 서류전형과 5천명을 대상으로 채용면접을 진행하면서 느껴왔던 구직자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에 대해 기업의 입장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취업의 과정을 크게 ‘회사와 직무 선택기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등의 4가지로 구분한 이 책은 각 과정별로 지원자 입장에서 바라본 잘못된 시각과 기업의 관점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취업과정을 기업이 원하는 평균적인 스펙 만들기부터 인성면접까지 10단계로 구분해 각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샘표식품 인사팀장 김서인 이사는 “구직자들이 성공적인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채용의 목적과 의도를 기업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접근해야 한다”면서 “이 책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취업전략을 세우고 실천해 원하는 회사에서 원하는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18p 굿잡투데이

유은희 기자 ye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