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식당 메뉴에 국제화 바람
구내식당 메뉴에 국제화 바람
  • 관리자
  • 승인 2006.04.06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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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고객을 위한 메뉴 가이드를 제작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박준원)은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구내식당 점장들의 메뉴에 대한 고민과 의견 등을 종합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메뉴 가이드를 제작했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메뉴 가이드에는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인도, 베트남, 독일, 이란, 스리랑카 등 각국의 풍습과 음식 문화, 대표 요리와 특징, 조리법 등이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돼 있어, 현장에서 메뉴를 구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테이블 세팅 등 기본적인 매너와 닭다리 오븐구이 등과 같은 외국인이 주로 선호하는 메뉴의 조리법을 비롯해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식재의 대체 식재 등의 정보를 제공, 외국인 바이어들의 방문이 잦은 사업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파키스탄 출신 조리사 따릭 씨의 조언을 얻어 이슬람교인들을 위한 할랄미트 (Halal meat : 소정의 의식을 거친 고기) 조리법, 양고기 조리법 등을 소개하고,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식재(할랄미트, 향신료)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업체 정보도 얻고 있다.

현재 아워홈이 운영하는 구내식당 중 외국인이 많이 찾는 곳은 LG계열사 공장 및 오피스,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등이며, 이번에 제작된 외국인을 위한 메뉴 가이드를 통해 더욱 특화된 서비스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아워홈에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구내식당에서 절기 및 명절 이벤트, 테마 메뉴 이벤트, 데이 이벤트, 건강 이벤트, FUN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고객 만족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박지연 기자 pj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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