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복고풍 향수 마케팅' 활발
식품업계 '복고풍 향수 마케팅' 활발
  • 관리자
  • 승인 2010.09.09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70년∼1980년대를 배경으로 한 TV드라마를 비롯한 복고풍 문화가 인기를 끌면서 식품업계에서도 '향수 마케팅'이 한창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크라운 베이커리는 크림단팥빵, 소보로빵, 슈크림빵 등 복고풍 빵을 찾는 소비자가 늘자 생산량을 2배가량 늘리고 각 매장에 별도 판매대를 마련했다.

해태제과도 65년 역사의 '연양갱'의 올 상반기 매출이 작년 대비 20% 가까이 늘자 1945년 출시 당시와 비슷하게 디자인한 '연양갱 클래식'을 선보였다.

49년 된 장수제품 '크라운 산도'의 복고풍 버전인 '크라운 산도 클래식'도 올 들어 매출이 20% 늘었다.

파리바게뜨는 제빵을 소재로 한 '제빵왕 김탁구'에 등장한 복고풍 빵을 재현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고 삼립식품도 '제빵왕 김탁구 단팥크림빵' 등 7종을 내놓았다.

동아오츠카 '오란씨'는 "하늘에서 별을 따다 하늘에서 달을 따다 두 손에 담아 드려요"라는 가사의 1970년대 CM송과 함께 당시 모습을 영상으로 재현한 TV광고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부 홍미진 팀장은 "1970∼1980년대를 그린 드라마들의 영향으로 옛 추억을 떠올리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며 "당분간 식품업계에서 복고 열풍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