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맥도날드 제치나
스타벅스, 맥도날드 제치나
  • 관리자
  • 승인 2006.04.10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전문 체인점 스타벅스가 식품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맥도날드를 제치고 세계 최대의 체인점 운영업체로 나설 수도 있다는 전망이 증시 전문가들로부터 제기되고 있다.

지난 2004년 스타벅스측이 세운 '3만 매장' 목표가 예상보다 쉽게 달성될 가능성이 높은데다가 맥도날드와는 달리 스타벅스 커피의 소비가 일종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풀이다.

미국 씽크이퀴티 파트너스 투자은행의 니콜 밀러 분석가는 스타벅스가 "단순한 식당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모델이라는 점이 맥도날드보다 더 많은 곳에 진출할 수 있게 만드는 잠재 요인"이라고 9일 밝혔다.

밀러 분석가는 스타벅스가 "미국 이외 지역에서만 3만개의 매장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글래스 분석가는 스타벅스측이 미국 내 매장 수 목표를 1만5천개로 설정하고 있지만 시장 여건을 검토하면 2만2천개까지 확장시킬 수도 있다며 스타벅스가 연말께 목표 매장 수를 더 늘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 역시 최근 한 투자자대상 설명회에서 "기존 수치가 상당히 낮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지만 새로운 목표나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일정은 밝히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스타벅스가 각 지역의 커피 판매점들을 몰락시키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지만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고객들을 꾸준히 유인하면 설정한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지난 1992년 시애틀 지역에서 200개도 채 되지 않는 매장을 가졌던 스타벅스는 현재 전세계에 1만1천개 이상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