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브랜드>(주)태창파로스 ‘시즌2쪼끼쪼끼’
<주목받는 브랜드>(주)태창파로스 ‘시즌2쪼끼쪼끼’
  • 신원철
  • 승인 2010.10.0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열패밀리마케팅ㆍ메뉴ㆍ인테리어 차별화로 100호점 눈 앞
캐주얼레스토랑 시즌2쪼끼쪼끼가 가맹사업 1년여 만에 100호점 개설을 눈앞에 두고 있다.

‘쪼끼쪼끼’의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스템적 강점을 가지고 시작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는 게 태창파로스 측의 설명이다.

태창파로스 관계자는 “현재 출점한 대부분의 가맹점이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쪼끼쪼끼에서 리뉴얼을 통해 시즌2쪼끼쪼끼로 개선한 매장의 경우 평균적으로 30%, 많게는 2배 이상 매출이 상승했다”고 말했다.

시즌2쪼끼쪼끼는 ‘로열패밀리’마케팅과 메뉴, 인테리어 등 3가지 측면에서 차별화된 시도가 돋보인다.

‘로열패밀리’마케팅은 시즌2쪼끼쪼끼 운영에 대한 자부심으로 본사와 가맹점간, 가맹점과 가맹점간에 상호 의식적 결속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경영전략이다. 이를 위해 서비스평생대학이라는 장기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전국 가맹점주가 분기에 한 번 명 강사진으로 구성된 특별강의를 듣고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가맹점의 점주에게는 장학금도 별도로 지급하고 있다.

메뉴에서는 대중성과 전문성을 아우르는 시도를 했다.

메뉴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레스펍 업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호텔급요리’ 대신에 ‘전문화된 치킨요리’를 선보이는 강수를 뒀다. 쪼끼쪼끼 10년 노하우를 통해 내점고객에게 최적화된 고급요리를 다양하게 확보하고 있었기에 가능한 시도였다. 이를 통해 배달형치킨에서 치킨&호프로 전환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과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치킨 및 샐러드 요리의 강화를 일반 레스펍 음식점들이 경험하는 매출의 계절적 격차를 잘 극복할 수 있었다는 평이다.
▶ 시즌2쪼끼쪼끼의 히트메뉴인 땅바베큐콩냉채.
인테리어의 강점은 폭넓은 고객층 확보가 가능한 점이다.

20대의 취향에 맞춰가는 대부분의 주점과 달리 10년전 쪼끼쪼끼의 복고형 인테리어를 한 단계 발전시켜 현대적인 독립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20대에서 50대까지 여러 세대가 편안하게 음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시즌2쪼끼쪼끼 관계자는 “최근 새로운 포스관리 및 웹발주 시스템을 개발, 가맹점 운영에 효율성이 높아졌고 차후에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SNS마케팅을 개발, 지금의 추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가맹문의 : 02-415-6000 / www.jjokki.com

신원철 기자 haca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