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발전과 한식의 세계화를 이끌어나갈 역량 있는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시행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12월 22일부터 1월31일까지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공모됐으며, 많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감됐다.
‘더 큰 꿈, 더 큰 상상’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신규 외식 브랜드 개발 아이디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차별화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 3가지 주제로 공모된 이번 공모전의 심사 결과, 대상 1팀(장학금 300만원), 금상 1팀(장학금 100만원), 은상 2팀(장학금 각 70만원), 동상 3팀(장학금 각 30만원) 등 총 7팀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차별화 아이디어’ 부문에 응모한 서울대학교 남지원, 김은률 학생 팀에게 돌아갔으며, 금상은 ‘스토리텔링 마케팅 아이디어’ 부문에 응모한 서울시립대 조재현 학생에게 돌아갔다.
은상은 신규 외식 브랜드 개발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 마케팅 부문에 응모한 성공회대 이대한 학생 등 2개 팀에 돌아갔다. 동상 3개 팀은 ‘신규 외식 브랜드개발‘ 부분에서 아이디어를 제출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