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5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특집>(주)다영에프앤비_'채선당'
<제 25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특집>(주)다영에프앤비_'채선당'
  • 관리자
  • 승인 2011.03.11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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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채가 신선한 샤브샤브 콘셉트로 승승장구
‘야채가 신선한 집’으로 유명한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은 2003년 등장해 국내 샤브샤브 전문점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선도적인 브랜드다.
웰빙 트렌드에 발맞춰 샤브샤브를 대중화 시키면서 2005년부터 가맹점 모집에 들어가 올 2월 말 현재 전국에 20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사용, 선진화되고 탁월한 가맹점 운영방식 등은 각종 시상식을 통해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열린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에서 제 1회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할 정도로 가맹점 운영방식은 대내외적인 인정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 열린 물류인대상 시상에서도 물류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프랜차이즈 기업의 핵심인 물류시스템도 탁월하게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세계시장 진출을 성사시키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채선당의 이같은 경쟁력은 외식업의 기본인 우수한 메뉴가 발판이 돼주었다.

우선 신선한 야채와 등심,샐러드,삼색김치,칼국수,만두,영양죽 등 채선당의 메뉴는 푸짐하고 영양이 높다. 특히 10여 가지의 친환경 유기농 야채, 천연재료를 사용해 자체 개발한 육수와 소스는 건강식 이미지를 뿌리내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친환경 유기농 야채는 남양주에 소재한 영농조합 법인과 산지 직거래 계약을 맺어 일일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공급받고 있다. 전국 가맹점에 신속하게 식자재를 공급하기 위해 경기도 남양주에 유통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물류 시스템은 상품주문, 재고, 판매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전사적 자원관리(ERP)를 채택하고 있다. 각 가맹점의 POS(판매시점관리)에서 수발주 프로그램에 접속해 주문하면 유통센터에서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공급 오차를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친환경 야채의 생산자 직거래를 통한 거점 확보와 물류공급 네트워크,인터넷으로 가맹점주들이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것은 채선당의 큰 강점으로 평가된다.

채선당의 또 다른 경쟁력으로는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경영시스템과 연구·개발(R&D) 능력을 갖췄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R&D센터를 증축하고 운영을 하는 등 메뉴개발에 대한 다양한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TV광고 등 홍보에서도 선도적이다. 최근 장나라, 박예진, 이윤지, 류덕환과 인기 중년배우 손현주, 배종옥 등을 모델로 한 광고를 제작, 채선당의 신선하고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잘 살린 CF를 방영하고 있다.

창업문의: 02-907-6191 / www.chaesund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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