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패밀리마케팅ㆍ메뉴ㆍ인테리어 차별화
100호점 눈 앞…가맹점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
쪼끼쪼끼로 잘 알려진 (주)태창파로스가 캐주얼레스토랑 시즌2쪼끼쪼끼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2년도 안돼 100호점 개설을 눈앞에 두고 있다. ‘쪼끼쪼끼’의 12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스템적 강점을 가지고 시작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는 게 태창파로스 측의 설명이다.100호점 눈 앞…가맹점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
태창파로스 측에 따르면 현재 출점한 대부분의 가맹점이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쪼끼쪼끼에서 리뉴얼을 통해 시즌2쪼끼쪼끼로 개선한 매장의 경우 평균적으로 30%, 많게는 2배 이상 매출이 상승했다.
시즌2쪼끼쪼끼는 ‘로열패밀리’마케팅과 메뉴, 인테리어 등 3가지 측면에서 차별화된 시도가 돋보인다. ‘로열패밀리’마케팅은 시즌2쪼끼쪼끼 운영에 대한 자부심으로 본사와 가맹점간, 가맹점과 가맹점간에 상호 의식적 결속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경영전략이다. 이를 위해 서비스평생대학이라는 장기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전국 가맹점주가 분기에 한 번 유명 강사진으로 구성된 특별강의를 듣고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가맹점의 점주에게는 장학금도 별도로 지급하고 있다.
인테리어의 강점은 폭넓은 고객층 확보가 가능한 점이다. 20대의 취향에 맞춰가는 대부분의 주점과 달리 10년전 쪼끼쪼끼의 복고형 인테리어를 한 단계 발전시켜 현대적인 독립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20대에서 50대까지 여러 세대가 편안하게 음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시즌2쪼끼쪼끼 관계자는 “최근 새로운 포스관리 및 웹발주 시스템을 개발, 가맹점 운영에 효율성이 높아졌고 차후에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SNS마케팅을 개발, 지금의 추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창업문의 : 02-415-6000
www.jjokki.com
신원철 기자 haca13@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