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한국주류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간 싱글몰트 위스키는 국내에서 5만5662상자(1상자는 700㎖ 12병)가 판매돼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3%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전체 위스키 시장이 3.5% 줄어든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성장세다.
2006년(2만3730상자)에 비해선 4년 만에 시장 규모가 2.35배로 커졌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다른 증류소의 주정과 섞지 않고 한 곳에서 나는 것만을 사용한 술로 맥캘란, 글렌피딕 등이 대표적이다.
맥캘란 수입사인 맥시엄코리아 측은 "싱글몰트 위스키가 일반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보다 값이 비싼데도 마니아층과 여성을 중심으로 시장이 넓어지고 있다"며 "'폭탄주'로 대표되던 술자리가 술 자체의 풍미를 즐기는 쪽으로 바뀌는 것이 성장 원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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