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맥주전문점, 봄 맞아 기지개
셀프 맥주전문점, 봄 맞아 기지개
  • 신원철
  • 승인 2011.04.2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토외식산업 ‘맥주바켓’에 창업자 눈길 ‘쏙’
본격적인 봄 날씨가 예상되는 5월을 앞두고 맥주전문점 창업 시장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를 운영하는 (주)인토외식산업은 최근 새 주점 브랜드 ‘맥주바켓’이 지난 3월 브랜드를 론칭한 후 한달 동안 10여개 가맹점을 계약했다고 밝혔다.

셀프형 맥주전문점 맥주바켓은 고객이 직접 맥주를 바구니로 가져다 먹고, 맥주병에 찍힌 바코드를 통해 고객이 매장을 나갈 때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이색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춘 주점이다.

이곳에서는 셀프 서비스를 도입하는 대신 매장 운영 인원을 최소화했다. 이렇게 아낀 인건비만큼 메뉴의 판매가격을 낮춘 것. 이곳에서 취급하는 수입맥주의 판매 가격은 시중 맥주전문점보다 50% 정도 저렴하다.

브랜드 이름인 맥주바켓은 맥주에 바(Bar)와 마켓(Market)을 합성한 것으로, 마트에서 자유롭게 쇼핑을 즐기듯 세계 각국의 수입맥주를 편안하게 즐긴다는 뜻을 담았다.

지난 1년여간 인토외식산업이 운영해온 맥주바켓 의정부 직영점의 고객분석 자료에 따르면 주요 고객은 20~30대 젊은 층이다.

(주)인토외식산업 이효복 대표는 “수입맥주는 비싸다는 소비자 편견을 깨기 위해 매장의 고정비 구조를 획기적으로 바꿨다”며 “맥주바켓은 앞으로 대학가 등 젊은이가 많은 상권에 매장을 열고, 와바는 구매력이 강한 직장인이 많이 모이는 사무실 밀집지역에 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인토외식산업은 와바, 화로연, 창작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와바는 10년 넘게 세계맥주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신원철 기자 haca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