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
<신간소개>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
  • 신원철
  • 승인 2011.05.1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경영 이론 및 가맹점 경영지도 노하우를 소개하는 책이 발간돼 화제다.

인플로우출판사는 최근 박주영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원장, 박경원 삼성전자 부장과 함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지도, 육성하는 지침서인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을 출간했다.

이 책은 △프랜차이즈의 이해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과 및 성공요인 △슈퍼바이저의 역할 △가맹점 성과 관리 △가맹점 경영수치 분석과 재무관리 △가맹점 점포 생산성 관리 △가맹점 판매 인력관리 △가맹점 고객관리 △가맹점 상품 개발 △가맹점 카테고리 관리 △가맹점 판매 촉진 △가맹점 차별화 전략 △가맹점 점포개발 등 총 13장으로 구성됐으며 가맹사업의 성공적인 경영을 지원하는 슈퍼바이저들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현장 실무자 관점에서 기술했다.

저자는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은 가장 최신의 프랜차이즈 관련 기사와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제시함으로써 흥미롭고 유익하게 학습하도록 구성했다”며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주들은 물론 슈퍼바이저를 운영하는 가맹본부 그리고 프랜차이즈 경영 활동에 관심을 갖는 이들에게 중요한 필독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91p, 인플로우출판사펴냄.
유은희 기자 ye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