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S 도입위한 설명회 개최
CCMS 도입위한 설명회 개최
  • 관리자
  • 승인 2006.05.02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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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CCMS 도입을 촉진시키기 위한 설명회가 지난 2일 공정위와 OCAP 주최로 열렸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는 2일 소비자보호원 대강당에서 ‘제2차 CCMS 설명회’를 개최했다.

CCMS(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은 기업이 소비자 불만·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할 수 있는 내부체제를 갖춰 실행하는 시스템이다.

주순식 공정위 소비자본부장은 “소비자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이 때 CCMS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며 “소비자와 기업이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기업의 CCMS 도입을 촉구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CCMS 1차 시범도입 업체 중 CJ와 삼성카드, 남양유업의 고객 담당자들이 나와 CCMS 도입 및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CCMS 도입으로 기업에 얻어지는 혜택에 대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자리에는 100여명의 고객 담당자들이 참석해 CCMS 도입을 위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됐다.

이승현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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