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맥주안주 출시…배달점→카페 변환 속도
BBQ 맥주안주 출시…배달점→카페 변환 속도
  • 관리자
  • 승인 2011.10.11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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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리 치킨'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가 맥주 안주 메뉴를 출시하고 카페 영업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BBQ는 11일 관악구 서울대학교 BBQ 매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맥주 안주로 어울리도록 특화한 새로운 치킨인 '빠리 치킨'을 출시했다.

BBQ는 매장에서 맥주 판매를 강화하면서 기존 배달 중심에서 카페영업 중심으로 사업구조 변화를 앞당길 예정이다.

BBQ는 프랑스 파리의 한 식당에서 현지인들의 호응을 얻은 맥주 안주 메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1년간의 연구 끝에 제품화에 성공했다.

빠리 치킨은 닭고기에 얇은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후 다시 특제소스에 조려낸 것이 특징이다.

소스는 간장과 청주 등 갖은 양념을 배합한 바탕에 파와 마늘향이 가미돼 매콤한 맛을 낸다.

빠리 치킨 가격은 1만7천900원이다.

BBQ는 빠리 치킨 출시를 통해 매출의 10%를 올린다는 방침이다.

윤흥근 회장은 "이제 외식 매장은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숍이 돼야 한다"며 "빠리 치킨 출시를 통해 BBQ 카페에서 본격적으로 맥주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BQ는 전국에 매장 1천800개가 있으며 2007년부터 현재까지 600여개 매장이 카페로 변환했다.

BBQ는 맥주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하이트진로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윤 회장은 "과거 BBQ가 배달 중심 점포로 시작했지만 고객은 지역의 문화 공간을 원하고 있다"며 "2년 이내에 모든 업장을 25∼50평 규모의 카페로 변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가맹주들이 은행권 등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는 금리 수준까지 이익을 보호해주는 '이익보장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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