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식자재 시장에 ‘도전장’
애경, 식자재 시장에 ‘도전장’
  • 관리자
  • 승인 2012.02.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방세제 ‘부라보 에코’ 출시…올해 100억원 매출 목표
애경이 식자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식자재 시장 규모는 매년 10%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1인 가구가 늘고 외식산업이 증가하면서 음식점 식자재용품 수요도 동반 상승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에 따라 애경은 올 초 식자재 조직을 신설해 올 한해 1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또 식자재 전문 주방세제 ‘부라보 에코’(14kg, 7천원)도 새롭게 출시했다. 브라보 에코는 찬물 세정력을 2배 이상 높인 식자재 전문 주방세제다.

주방세제에 강점이 있는 애경은 트리오 식기세척기용, 브라보 에코 등을 중심으로 학교와 회사 등의 급식업체, 웨딩, 호텔 등의 외식업체와 프랜차이즈 업체 등 B2B 영업을 비롯해 대리점을 통한 B2C판매도 함께 할 계획이다.

애경 식자재 조직은 식자재 제품의 유통 및 판매, 대형 식자재 유통업체 발굴 등을 통해 식자재 시장을 독립적인 유통채널로 키울 예정이다. 또 적극적인 시장개척 및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식자재 유통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국내 식자재 시장 규모는 86조원(2010년 기준)으로 추정된다. 중 급식업체와 외식업, 식품 제조업 등을 대상으로 한 B2B 시장 규모는 24조원,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B2C 시장 규모는 62조원 수준이다.

현재 CJ프레시웨이와 아워홈, 대상 등이 식자재 시장에 진출해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유진 기자 yujin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