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키즈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국내 유명 씨푸드뷔페 업계가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고. 이른바 슈퍼맘들이 돌잔치 장소로 유명 씨푸드뷔페 브랜드를 선호하기 때문인데. 이를 반영하듯 최근 씨푸드뷔페 업계가 돌잔치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어.
그러나 가족과의 오붓한 식사 및 데이트를 하는 고객들에게 돌잔치 고객들이 넘치는 씨푸드뷔페는 발걸음을 돌리게 하는 요소로도 작용할 수 있다는 지적. 업계 측은 이를 위해 대형룸을 만들고 방음시설 등을 설치했다고는 하지만 돌잔치가 조용하게 이뤄질지는 의문. 주력고객 선정은 기업마음이지만 혼잡한 매장은 결국 단골고객, 팬고객을 잃는다는 것을 관련업계는 염두해둬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