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까지 강타한 하얀국물라면
‘외식업계’까지 강타한 하얀국물라면
  • 관리자
  • 승인 2012.02.17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BHC치킨 주문시 라면 증정 이벤트 진행
스쿨푸드, 오뚜기와 함께 면요리 2종 메뉴 개발
하얀국물라면 열풍이 식품업계 뿐만 아니라 외식업계까지 강타했다.

메뉴 주문 시 하얀국물라면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하는 한편 식품업체와 기술제휴를 통해 라면메뉴를 출시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서고 있다.

BBQ는 오는 3월 31일까지 팔도 ‘꼬꼬면’과 제휴해 매장에서 치킨 1마리 이상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꼬꼬면 2봉 혹은 영화예매권 1매 중 원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전국의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너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화예매권은 2인 예매시에만 사용가능하며, 전화예매를 통해 2인 중 1인만이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손정필 BBQ 마케팅실장은 “꼬꼬면은 닭을 소재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BBQ와 상당부분 상통한다”며 “주부들은 물론, 방학 중인 학생들에게도 자체 설문조사 결과 ‘받고싶은 경품 1위’로 선정된 영화예매권과 함께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BHC도 치킨 주문시 하얀국물라면인 삼양식품 ‘나가사끼 짬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1마리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나가사끼 짬뽕’ 2봉을 선착순 제공한다.

스쿨푸드는 오뚜기와 함께 하얀국물라면 요리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 메뉴는 ‘키스면’과 ‘닭이울면’ 등 총 2종으로 최근 하얀국물라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뚜기의 ‘기스면’을 스쿨푸드만의 레시피로 재해석 한 제품이다.

키스면은 오뚜기 기스면의 시원하고 얼큰한 원래 국물 맛을 살리면서 고명으로 닭고기, 당근, 샐러리, 완두콩, 양파, 스위트콘을 사용하고 바질 향신료와 스쿨푸드만의 비법 소스를 가미한 ‘치킨 누들 스프’형태의 고급 면요리다.

닭이울면은 중화요리 울면의 느낌을 살리고 목이버섯과 브로콜리 등 고급재료를 사용해 개발한 요리로 순한 맛이 특징이다.

스쿨푸드는 신 메뉴 출시를 계기로 오뚜기 로고와 기스면 브랜드를 스쿨푸드 메뉴판과 트레이메트에 인쇄해 노출하는 한편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전국 매장에 포스터를 부착하고 기스면 CF도 방영할 계획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라면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하얀국물라면의 인기에 힘입어 키스면과 닭이울면이라는 신메뉴도 단기간에 인지도를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특히 오뚜기와의 제휴를 통해 양사의 공동 타깃인 라면의 주 소비층인 20~30대로부터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은희 기자 yeh@foodban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