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GN푸드 _ 두원아!! 한판하자
(주)GN푸드 _ 두원아!! 한판하자
  • 관리자
  • 승인 2012.03.12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성공의 ‘한판 勝’ 예감
보증금·교육비·로열티·가맹비 無 … 가맹 10호점까지 1천만원 지원
‘굽네치킨’으로 치킨시장에 오븐치킨 시대를 연 (주)GN푸드(대표 홍경호)가 제2브랜드로 ‘두원아!! 한판하자’를 새롭게 선보였다.

부담 없는 가격에 매콤한 닭과 돼지고기, 다양한 야채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철판 요리주점 ‘두원아!! 한판하자’는 이종격투기 선수 서두원 씨를 BI로 전면에 내세울 만큼 강렬하게 끌리는 맛과 함께 격투기장이 연상되는 화끈한 매장을 차별화로 내세우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철판요리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다. 바로 일본식 철판요리인 ‘데판야끼’와 강원도 춘천에 가면 누구나 먹어봤을 법한 ‘닭갈비’가 그 주인공이다.

데판야끼는 고가의 음식으로, 닭갈비는 다소 대중적인 요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이들에게 공통점이 있으니, 바로 다양하고 신선한 채소 등을 철판위에 올려 고기 등과 함께 풍족하게 즐긴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철판요리는 ‘푸짐함’의 상징으로 우리 외식문화에 한 축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이러한 철판요리를 메인안주로 내세운 요리주점이 등장,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어 주목된다. 바로 ‘두원아!!한판하자’(이하 두원아 한판하자)다.

●가격 합리주의 내세워

두원아 한판하자는 ‘굽네치킨’으로 5년만에 800호점 신화를 달성한 GN푸드가 선보인 두 번째 외식브랜드로, 2009년 2월 직영점을 론칭해 2년간 시장검증을 거쳐 탄생시킨 외식창업 모델이다.

콘셉트는 ‘철판구이’를 주력메뉴로 하는 요리 주점답게 매콤하게 양념된 닭고기, 돼지고기 등을 갖은 채소와 함께 뜨거운 철판 위에 구워 제공하고 있다.

주목되는 점은 한판 가격이 500g에 1만5천원으로, 저렴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시중에서 삼겹살 등이 180g에 1만원을 훌쩍 넘는다는 것을 감안하면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편이다. 가격은 다소 저렴한 편이지만 맛에 대한 품질은 최고를 지향한다.

특히 철판요리의 핵심이라고 불릴 수 있는 ‘소스’는 매운맛 특유의 중독성을 자랑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소스는 GN푸드 R&D팀이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탄생시킨 것으로 2년간 시범매장을 통해 맛에 대한 시장검증을 거쳤다.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단계별로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메뉴를 고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닭고기, 돼지고기 등 메인식재료는 고객에게 제공되기 전 오븐으로 초벌구이를 실시, 기름기를 쫙 뺐으며 향긋한 숯불향을 입혀 숯불구이에서 느낄 수 있는 풍미를 한층 살렸다.

특히 초벌한 닭과 돼지불고기, 해물 등을 취향에 맞게 골라 각각 매콤한 소스와 싱싱한 파, 콩나물을 함께 제공, 철판 위에 볶아 내면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고기를 초벌구이 해 제공하기 때문에 테이블 회전율에도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 고객이 테이블위에 고기를 구워먹는 시간을 단축해주기 때문이다.

주류를 판매하는 주점답게 찬도 닭똥집, 콘치즈, 뚝배기로 끊여낸 미역국까지 풍성한 것도 장점이다.

●격투기장에서 한판하자

이 밖에도 두원아 한판하자는 매장 곳곳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매장 이용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우선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이 남자의 자격 합창단에 출연해 ‘노래하는 파이터’로 주목받은 ‘서두원’씨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인테리어 콘셉트도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 ship·세계 3대 이종격투기 대회) 격투장이 연상되게끔 매장을 링처럼 꾸몄다. 인테리어 소품 역시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장 인테리어에 차별성을 더한 이유는 고객들에게 맛과 동시에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변기명 두원아 한판하자 팀장은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신선한 요리주점을 선보이고 싶었다”며 “최근 젊은층들에게 격투기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초보창업도 걱정 뚝

두원아 한판하자의 운영사인 GN푸드는 탁월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창업주의 성공을 돕고 있다. 우선 가맹점 오픈 시 가맹점주에게 보증금, 교육비, 가맹비를 받지 않는다.

GN푸드는 가맹점주의 오픈 초기 비용을 줄여줘 최대한 빨리 정상적인 운영에 적응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다. 이는 가맹점주가 매장운영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게 하는 원인으로 작용해 가맹점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GN푸드는 인테리어 시공으로 인한 본사 수익은 하나도 없다. 담당 수퍼바이저는 운영에 유리한 구조로 매장이 설계될 수 있도록 도면을 제공하고 감리만 진행한다. 인테리어 시공 업자 선정, 주방집기도구 구매 등은 모두 점주가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스템 덕분에 가맹점주들의 비용부담이 적고 가맹점주들의 매장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교육 과정도 탁월하다. 가맹점을 개설하거나 양도해 운영하게 될 예비 가맹점주들은 3일간 이론교육을 받고 직영매장에서 4일간 실전교육을 받게된다.
또 예비 점주가 원할 시에는 7일간 매장에서 실제 근무를 하면서 체험을 할 기회를 제공한다. 예비 점주는 매장을 운영하기 전에 사전에 매장운영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두원아 한판하자에 대해서 사전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픈 시에는 수퍼바이저가 일정 기간 매장에 상주하며 기본적인 매장운영(제품조리, 제품발주, 오븐사용법)부터 시작해서 홍보요령, 고객응대방법, 직원관리방법 등에 대해 다시 한번 교육한다. 이 또한 무상으로 지원된다.

GN푸드는 이 밖에도 두원아 한판하자 가맹 10호점까지 오븐 등의 구입비용과 오픈 초기비용을 1천만원 수준으로 지원해 줄 방침이다.

●뛰어난 유통시스템도 “한판 승”

GN푸드의 가맹점 운영시스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이다. 재 두원아 한판하자는 김포, 용인, 유성, 정읍, 구미, 광주, 마산 등 7개 지역의 물류센터에서 주 5일 배송을 원칙으로 식재를 공급하고 있다.

재고 부담을 줄여주기 위함인데 신선한 식재를 필요할 때 공급받을 수 있어 가맹점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리도 비교적 간편해 최소 인원으로 매장운영을 할 수 있다. 또 대다수의 가맹 본사는 빠른 가맹점의 확산과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지사체제를 선택하는 반면 두원아 한판하자는 전국에 본사 지역본부를 둬 지역본부의 전문 매장관리자가 매장을 관리해 준다. 이 때문에 가맹점의 애로점을 본사가 실시간으로 파악, 매장의 문제점들을 신속히 대처해 준다.

이 밖에도 매장에는 SMS 발송 프로그램을 설치해 가맹점별로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 객의 동의하에 전국에 있는 고객들은 자신이 이용하는 매장의 개별행사소식, 신제품소식, 기타 혜택에 관한 소식을 수시로 받아 볼 수 있다.

장유진 기자 yujin78@foodbank.co.kr

[인터뷰] 변기명 두원아!! 한판하자 팀장
우수한 메뉴 품질·가맹점 운영 지원 “가맹점주 성공에 최선 다하겠다”


▲서두원 씨를 메인모델로 한 배경이 있는지.

- 홍경호 GN푸드 대표가 종합격투기의 지원차원에서 서두원 선수를 후원하게 됐던 것이 브랜드 론칭 배경이 됐다. GN푸드는 현재 서두원 선수를 단순히 후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본사 직원으로 채용,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고 있다. 브랜드 기획팀은 이에 영감을 받아 철판요리 한판과 격투기 경기의 한판을 접목시켜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고 이 브랜드가 ‘두원아!! 한판하자’가 됐다.

▲프로모션도 남다르겠다.

- 창업상담시 서두원 선수가 직접 나서서 예비 창업주들과 상담도 하고 팔씨름 이벤트를 하는 등 활력소를 불어넣어 주고 있다. 최근에는 각종 케이블 TV 등에서 이종격투기를 방영해주면서 국내도 이종격투기가 인기 스포츠 종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김치파이터로 유명한 한국계 선수가 UFC 라이트급 챔피언을 획득하는 등 이종격투기에 관한 관심이 한층 올라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두원아 한판하자 역시 좋은 시너지를 얻을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외식은 역시 맛이다. 브랜드 콘셉트만큼 맛에 대한 차별성을 두었나?

- 수십 년간 주점에서 R&D를 담당한 셰프들이 소스를 비롯해 전 메뉴를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굽네치킨이 치킨시장에 구운 치킨이란 혁명을 일으켰던 것처럼 두원아 한판하자의 한판 안주는 주점 창업 시장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이라 자신한다.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자신이 있다. 또 우수한 메뉴품질과 뛰어난 가맹점 운영지원으로 가맹점주의 성공에 최선을 다해 돕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