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냉장ㆍ냉동 식품 시장 공략
aT, 냉장ㆍ냉동 식품 시장 공략
  • 관리자
  • 승인 2012.03.23 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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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ㆍ이하 aT)는 지난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국의 냉장ㆍ냉동식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aT는 이날 수출상담회를 위해 테스코(TESCO), 주스코(JUSCO) 등 19개 중국 수입업체 및 대형유통업체 바이어들을 초청했다.

국내에서는 사조대림, 천일식품 등 30여개 수출업체가 참가해 냉장면, 냉동수산물, 음료 등 다양한 냉장ㆍ냉동식품으로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aT 관계자는 “중국의 냉장ㆍ냉동식품 시장은 아직 초기단계지만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급성장하는 추세”라며 “최근 중국의 냉동식품 시장은 연 9%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는 161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재수 aT 사장도 “중국 내 콜드체인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중국의 냉장ㆍ냉동식품시장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 가공식품이 중국 1, 2선 도시로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윤정 기자 suj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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