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온라인 주문 결제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주문뿐 아니라 ‘결제’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치킨 업계 최초로 이뤄지는 서비스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멀리 떨어져 있는 부모님이나 친구들에게 치킨을 배송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BBQ 전략기획팀장 황병우 상무는 “전화 주문뿐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 등 20~30대가 사용하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젊은 층이 BBQ를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 간식과 야식으로 치킨을 선물할 수 있는 BBQ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BBQ게시판에는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서울에서 홀로 자취생활을 하고 있는 사회초년생 이예현 씨는 “지난 어버이날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한 대신 BBQ치킨 온라인 주문 결제 서비스를 통해 부모님께 못다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는 의견을 게시했다.
이 밖에도 BBQ는 페이스북에서 BBQ와 친구를 맺고 온라인 주문 홍보 이벤트에 참여해 댓글을 다는 고객 중 100명을 선정, 월드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사윤정 기자 sujau@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