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 가로수길에 플래그십 스토어로 재입성
스쿨푸드, 가로수길에 플래그십 스토어로 재입성
  • 관리자
  • 승인 2012.06.18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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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프 스쿨푸드’ 콘셉트로 업그레이드 … “상징성 포기할 수 없어”
스쿨푸드(대표 이상윤)가 지난 11일 가로수길에 재입성했다.

스쿨푸드는 지난 1월 가로수길 본점을 외식업체들의 전쟁터인 강남역으로 진출시켜 프랜차이즈로서의 오리지널리티를 확실하게 다진다는 전략 하에 전격 이전한 바 있다.

하지만 스쿨푸드의 역사와 함께 한 가로수길점의 상징성을 포기할 수 없는데다 한국으로 여행 온 외국인들에게 기존 가로수길점이 아직도 맛집으로 소개되고 있는 만큼 그 가치를 높여 이번 기회에 다시 더욱 업그레이드한 콘셉트로 재오픈하게 됐다.

이번 스쿨푸드 가로수길점은 셰프 스쿨푸드(Chef’s schoolfood)라는 콘셉트로 RE:TRADITION(전통의 재발견), RE:SEARCH LAB(분식의 재해석), RE:INNOVATION(새로운 혁신) 의 세 가지 슬로건을 내세워 스쿨푸드의 방향성을 잡는 상징적인 장소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이전 스쿨푸드 가로수길점 고객 중 외국인 비중이 30%이상을 차지했던 것을 감안, 국내 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광고와 프로모션을 공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가로수길점의 천정부지로 치솟는 월세와 유지비 등의 문제점과 스쿨푸드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지고자 하는 등 종합적인 이유로 강남역으로 본점을 이전했지만 스쿨푸드의 역사인 가로수길의 상징성을 버릴 수가 없었다”며 “가로수길점은 메뉴와 분위기 등 전반적인 콘셉트를 업그레이드하고 스쿨푸드의 해외 시장 진출 가능성 및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역할을 하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윤정 기자 suj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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