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마루, 불황탈출 해법 ‘고객만족’
피자마루, 불황탈출 해법 ‘고객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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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2.07.13 0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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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 교육사업 적극 도입 전국 확대 진행
푸드죤 피자마루 본부는 소상공인 진흥원의 지원으로 CS 전문강사를 초빙, 본부 전 직원 및 서울, 경기 45개점 가맹점 점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25일 한국경제신문사 3층 세미나 홀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푸드죤 피자마루 본부는 소상공인 진흥원의 지원으로 지난 6월 25일 한국경제신문사 3층 세미나 홀에서 본부 전 직원 및 서울, 경기 45개점 가맹점 점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일부터 소상공인진흥원이 진행하는 경영진단 컨설팅을 통해 전문경영컨설턴트가 피자마루의 매장을 직접 방문, 매출증대 방안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교육이 필요하다는 정밀 경영진단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CS 전문 강사(교보생명 다윈컨설턴트)를 초빙해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 전화예절 등 가맹점주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및 예절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푸드죤은 2012년 하반기부터 서울, 수도권을 포함 영남, 호남, 충남지역 가맹점주와 슈퍼바이저를 중심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전국 대도시를 중심으로 30개 매장씩 총 5회를 실시할 예정인 하반기 가맹점주 서비스 교육 역시 소상공인진흥원의 지원 사업으로 이뤄지게 된다.

푸드죤은 피자마루 30개 점포를 특별 선정해 진행하는 이번 가맹점 경영진단 컨설팅을 통해 검증된 내용을 각 지역매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본사시스템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박수진 기자 ps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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