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매장] 온더보더 신촌점
[우수매장] 온더보더 신촌점
  • 연봉은
  • 승인 2012.08.2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없는 레스토랑은 가라”
정열적인 멕시코의 맛과 서비스 그대로 재현
정열적인 라틴음악과 멕시코 현지에서 공수해온 앤티크한 인테리어가 마치 멕시코 현지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 있다. 서울 신촌역 인근 YB빌딩 내 입점한 온더보더 신촌점이 바로 그곳이다.

온더보더(On The Border)는 1982년 미국 텍사스 달라스에 1호점 개점 이후 현재 미국 내에서만 180개점을 운영하는 미국 최대의 멕시칸 레스토랑으로 글로벌 레스토랑 체인이다. 신촌 1호점은 온더보더가 해외에 오픈한 첫 점포며 국내에선 전초기지인 셈이다.

그 중요성만큼이나 메뉴의 맛과 서비스, 인테리어 소품 하나까지 모두 멕시코 그대로의 품격을 냈다. 이 매장은 총 220석으로 요즘같이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도 주말 평균 2~3회전을 유지할 만큼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신촌점은 인근에 이화여자대학교와 외국인학교, 어학원 등이 많아 외국인 고정 고객과 젊은 여성 고객층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맛과 모양의 마가리타와 데낄라 등 20여종의 주류는 음식을 즐기기보다 알코올을 즐기는 외국인 고객과 다양한 모양과 색감에 반한 젊은 여성고객에게 인기를 끌며 타 매장 대비 주류매출이 높은 편이다.

매일 직접 만드는 홈메이드 또띠아에 잘 구운 각종 재료를 넣고 싸 먹는 멕시칸 스타일의 다양한 메뉴들이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고객을 위해 신촌점은 주문을 받는 직원이 메뉴에 대한 맛깔스러운 설명으로 고객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점도 고정고객을 만드는 노하우다.

식전에 무료로 제공되는 나쵸 뿐만 아니라 칩을 찍어 먹는 프레쉬 살사는 토마토, 할라피뇨, 양파, 실란트로 등 신선한 재료로 매일 아침 직접 만든 킬러 아이템으로 유명 패밀리레스토랑에서도 따라 할 정도로 인기다.

대표적인 메뉴로 구아카몰 라이브는 잘 익은 아보카도로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테이블 앞에서 담당 서버가 직접 만들어 손님에게 제공한다.

또한 스테이크와 각종 해산물을 메스튀트 그릴에 구운 다양한 종류의 화이타는 스모크향을 첨가해 숯불향을 좋아하는 한국인 입맛에 제격이다.

메뉴 가격대는 1만5천~2만5천원 선으로 기존 패밀리레스토랑 대비 가격은 비슷하거나 다소 낮은 반면 푸짐한 양을 제공한다. 남은 음식을 포장해 가는 고객을 위해 별도의 용기에 직접 음식을 포장해 가도록 한 것도 온더보더만의 배려다.

이러한 온더보더 신촌점에는 T.G.I 프라이데이스부터 시작해 온더보더 오픈 시 직접 미국 본사에서 3개월간 교육을 받아 탄탄한 매뉴얼이 몸에 밴 박주용 점장(사진)이 있다. 박 점장은 ‘점주 인센티브 시스템’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아 2010년엔 압구정점 오픈 시 오픈 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박 점장은 “매출로서의 성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서비스가 우선이라 생각한다”며 진정한 서비스 마인드를 부드러운 미소로 전해준다.

매장의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직원간 닉네임을 사용하고, 직원 출근 시간마다 미팅을 통해 소통한다는 박 점장은 “직원이 그만두는 것은 점장의 문제라 생각한다”며 “항상 지시를 내리는 점장보다 먼저 솔선수범하는 행동을 보이며 자연스럽게 함께 하는 분위기를 만든다”고 말했다.

신촌점은 직원의 동기부여를 위해 프로모션 메뉴 또는 음료를 많이 판매하거나 고객으로부터 칭찬을 많이 받는 직원을 선정해 매장에서 식사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더 머니’를 지급하고 있다.

또한 직원에게 일정의 결정권을 줘 단골 고객 서비스나 클레임 발생 시 융통성 있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업무에 대한 성취감을 높여주고, 동기부여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온더보더의 모 그룹인 브링커 인터내셔널은 온더보더 이외에 칠리스(Chili’s), 마카로니 그릴(Macaroni Grill), 마지아노(Maggiano’s)를 운영하는 미국 최대 외식전문 그룹으로 전세계 24개 나라에서 1200여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29-75 2F (YB빌딩 2층)
문의: 02-324-0682

박수진 기자 ps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