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눈치 어디까지 봐야 하나
소비자 눈치 어디까지 봐야 하나
  • 김상우
  • 승인 2012.08.27 1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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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가맹점사업자를 위해 매출 상승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매장 활성화 전략을 펴고 있음에도 소비자들의 눈치를 보느라 적극적으로 알리지 못해.

성공적인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을 결정케 하는 중요한 요소에도 홍보를 하는데는 망설이고 있어.

프랜차이즈 업소의 메뉴가격 인상 이유가 마치 본사에서 가맹점사업자에게 혜택을 주기위해 불합리하게 메뉴 가격에 거품을 끼웠다고 확대 해석할 오해의 소지가 있기 때문.

본사의 이득만 챙기려는 부도덕한 일부 프랜차이즈 본사도 있지만 가맹점 매출이 증대돼야 본사도 살아남을 수 있어 가맹점 활성화 대책은 필수.

본사를 믿고 선택한 가맹점사업자들을 책임지는 활동도 소비자 눈치 봐야하는 현실 안타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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