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펙사, ‘2012 프랑스 식품전시회’ 성료
소펙사, ‘2012 프랑스 식품전시회’ 성료
  • 관리자
  • 승인 2012.09.03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프랑스산 식품 한 자리에
▶ 2012 프랑스 식품전시회에 참관한 관계자들이 전시회를 둘러보고 있다.
프랑스 농식품 수산부(MAAF)가 주최하고 프랑스 농식품 진흥공사(SOPEXA, 이하 소펙사)가 주관하는 ‘2012 프랑스 식품 전시회’가 지난 8월 28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됐다.

프랑스 식품 전시회는 국내에서 구입 가능한 프랑스산 식품을 한 자리에 모아 집중적으로 전시, 소개하는 전문 전시회로 국내 와인과 식품 업계 종사자들 및 식문화에 관심이 높은 일반인 3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전시된 식품의 시식·시음뿐 아니라 유통업체 도·소매점과의 비즈니스 정보 교류 및 상담 또한 활발히 이루어져, 업계 관계자들 간에는 생생하고 발빠른 정보 공유가 일반인들에게는 프랑스 식품에 대한 관심 제고를 흥미롭게 유도했다는 호평을 얻었다.

이번 전시회는 △프랑스 와인 △프랑스 치즈 △기타 프랑스 식품군의 세 가지 코너로 운영됐으며, 각 코너에서는 총 16곳의 수입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업체별 프랑스산 와인, 치즈, 초콜릿, 커피, 조미료, 이유식 및 유기농 가공식품 등 다양한 장르의 식품 300여종을 선보였다.

한편 소펙사는 지난 2006년부터 프랑스 식품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는 서울에 이어 오는 4일 부산에서도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업계 종사자와 일반인은 소펙사 홈페이지(www.sopexa.co.kr)를 통해 신청 및 사전 등록을 하면 된다.

사윤정 기자 suja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