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대상은 국내산 농식품에 사용할 공동 브랜드를 대상으로 공모하며 응모자격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에 응모하고자 하는 자는 상표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국문 브랜드 명을 우선 선정한 후 브랜드 로고, 브랜드 컨셉, 캐릭터, 사용가능 품목, 패키지디자인 등을 하나의 작품에 표현해서 응모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aT 홈페이지에서 출품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8월 7일부터 21일까지 작품과 함께 우편 접수하거나 농수산물유통공사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학계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9월 5일 입상작을 발표(개별통보, aT홈페이지 개시)할 예정이며, 입상작은 9월중 시상식과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부 장관상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되며 금상(1점), 은상(3점), 동상(5점), 입선(20점)등 총 30점 1450만원의 상금이 수상자에게 수여된다.
농림부는 이번 농식품 브랜드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작품을 공동브랜드 육성을 희망하는 지자체 등에 보급해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 공동브랜드로 활용하게 할 예정이다.
농림부에서는 ‘04년부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수상된 우수 브랜드를 지자체에 공동 브랜드로 보급, 우리 농식품의 브랜드화 촉진 및 공동 브랜드 육성을 통한 농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이성민 기자 minf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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