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매장] 달.콤커피 명지대점
[우수매장] 달.콤커피 명지대점
  • 관리자
  • 승인 2012.11.1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콤한 ‘커피’, 달콤한 ‘노래’가 공존
명지대 학생들의 문화공간 … ‘베란다 라이브’ 콘서트 인기
명지대학교 서울캠퍼스 정문 바로 앞 2, 3층으로 이어진 ‘달.콤커피’ 명지대점에서 신나는 콘서트가 한창이다. ‘커피전문점 내에서 무슨 콘서트?’ 하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달.콤커피에서 매달 진행되는 ‘베란다 라이브’ 콘서트 때문에 일부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도 적지 않다.

베란다 라이브는 ‘루나플레이’, ‘바닐라 어쿠스틱’ 등 유명 인디밴드가 매달 달.콤커피의 매장을 순회하면서 여는 미니콘서트로 고객들에게 달.콤커피만의 차별화된 감성마케팅으로 접근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무료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키오스크 설치, 어쿠스틱 기타 대여, 외부소리를 차단해 노래에 집중해서 감상할 수 있는 캡슐형 소파 등을 배치하는 등 타 브랜드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것들을 ‘음악’이라는 요소를 접목시켜 마련했다.

또 달.콤커피 명지대점은 약 330㎡(100평형) 규모로 내부에 스터디룸과 1인용 좌석, 단체석 등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마련해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준다.

덕분에 명지대 인근에서 달.콤커피는 단순한 커피전문점이기보다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명지대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윤기 점주는 매장을 오픈하고 나서 단 한 번도 후회해본 적이 없다고 한다.

이 점주는 전업주부로 반평생을 살아오다가 아이들이 어느 정도 자라고 나니 커피전문점을 한번 운영해보고 싶어 이곳저곳을 알아봤지만 최근 커피전문점 창업시장이 워낙 과포화상태라 결정이 쉽지 않았다고. 하지만 달.콤커피를 접하고 나니 타 브랜드들과 확연한 콘셉트의 차별화가 느껴져 망설임 없이 결정했다고 한다.

우선 커피전문점의 No.1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커피’를 차별화한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는 이 점주는 “커피 주문시 마일드(Mild), 리치(Rich), 딥(Deep) 등 기본 베이스 원두를 달리 사용한 3가지 블랜딩 중에서 기호에 맞게 선택가능하게 한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다”면서 “뿐만 아니라 ‘달 뮤직’을 운영하는 다날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는 덕분에 달 뮤직과 제휴 프로모션을 함께 실시하는 등 참신한 프로젝트가 마음에 들었다”고 했다.

실제로 이같이 개인의 취향을 최대한 존중하려는 메뉴 구성이 마음에 들어 달.콤커피 명지대점을 계속 방문하게 된다고 말하는 고객도 많다고 한다.
또 스마트폰으로 ‘달 뮤직’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월 정액 4500원을 결제하면 MP3를 무제한 다운받을 수 있고, 한 달 내내 각 매장에서 아메리카노를 한잔 구매 시 무료로 한잔 더 증정하는 쿠폰제도 덕분에 단골이 된 고객이 꽤 있다고 한다.


이 점주는 “브랜드 자체의 콘셉트 차별화가 강해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도록 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었다”면서 “하지만 한 번 방문한 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함을 알고 ‘1+1 쿠폰’, ‘베란다 라이브’ 등도 직접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학교 앞에서 장사를 하는 만큼 명지대학교 체육대회 때 교내에서 시음회를 실시하는 등 학생들과 보다 가까이에서 교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학교 축제나 행사 때 후원을 하는 등으로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 싶다”고도 전했다.

‘달.콤커피’라는 브랜드 이름처럼 이곳 매장이 달콤한 곳이 됐으면 좋겠다는 이윤기 점주는 “우리 매장에 방문하면 누구나 편안함과 달콤함을 느꼈으면 한다”면서 “흔히 학교 앞 추억의 장소가 그렇듯 달.콤커피 명지대점이 학생들의 각별한 추억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남가좌동 324-31번지
문의 : 02-373-7500

사윤정 기자 suja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