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떡볶이 & 쌀면 페스티벌 개최
2012 떡볶이 & 쌀면 페스티벌 개최
  • 육주희
  • 승인 2012.11.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8일 킨텍스,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 풍성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12 떡볶이&쌀면 페스티벌'이 지난 17∼18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B홀에서 개최됐다.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떡볶이와 쌀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이를 통한 산업기반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주제관에서는 떡볶이·쌀면·쌀가루로 만든 테마별 요리와 레시피, 세계 쌀면이 전시됐으며, 기업관에서는 떡복이, 쌀면 업체가 참여해 시식행사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또 전국의 유명한 떡볶이·쌀면 맛집을 떡볶이 스트리트에 꾸며놓고, 균일가 천원에 떡볶이를 판매했다.

그밖에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총 30명의 요리사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떡볶이요리 경연대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쌀떡볶이 어린이요리왕 선발대회’ 그리고 10개 참가팀이 쌀면요리 실력을 겨루는 ‘대한민국 쌀면요리왕 선발대회’를 비롯해 전국 떡볶이 맛지도 만들기, 포토존, 거리영상, 분필그래피티 등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만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어린이 체험교실’은 벼가 쌀이 되는 과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쌀가루를 이용한 쌀요리 실습으로 구성되어, 인스턴트 음식에 입맛에 길들여진 어린이들에게 쌀에 대한 식습관 개선의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