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축구 연수 프로그램 진행
맥도날드, 축구 연수 프로그램 진행
  • 관리자
  • 승인 2012.11.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지역 초등교사 대상 실용적인 축구 코칭
맥도날드(대표 션 뉴튼)는 지난 16일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부산광역시 교육청, 부산아이파크와 함께 부산 지역 초등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축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06년부터 맥도날드가 진행하고 있는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운대, 낙동, 덕상, 개금 등등 부산 여러 지역의 초등학교에서 체육을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들이 수업 시간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지도 방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맥도날드는 부산 지역 프로 축구 구단인 부산아이파크와 함께 제작한 수준별 유소년 코칭 비디오의 활용 방법을 안내함으로써 교사들에게 축구 코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축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축구 연수에 참여한 해운대 초등학교 노여주 교사는 “축구에 대한 기본기를 배운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아이들에게 축구에 대한 제대로 된 기본기를 가르쳐 줄 수 있는 기회가 돼 너무 좋다”면서 “앞으로도 교사들을 위한 축구클리닉이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정수진 부산아이파크 유소년 축구감독 및 최진호, 김태준 등 소속 프로선수들이 실전을 바탕으로 한 코칭 기술을 전수하는 실기 연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연수 프로그램으로 교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이번 행사에서 활용된 ‘유소년 코칭 비디오’는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로날드 맥도날드 패밀리 클럽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박수진 기자 ps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