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이 대세? 이제는 K-FOOD!
K-POP이 대세? 이제는 K-FOOD!
  • 김상우
  • 승인 2012.12.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근 토종 외식브랜드들이 너도나도 해외 시장 진출을 타진하고 있어 관심 집중.

대부분 한류 열풍의 핵심소재인 드라마와 K-POP 등의 인기를 등에 업고 해외시장에 적극나서.

얼마 전 일본에 진출한 스쿨푸드는 K-POP 매니아들이 모이는 신오쿠보에 자리를 잡고 일본인들 입맛에 맞는 신메뉴를 선봬 호평.

한식 브랜드 불고기브라더스도 한류 열풍을 활용해 짧은 기간에 말레이시아 4호점을 내놓아 눈길.

그러나 일각에서는 언제까지 한류 열풍에 얹혀가는 것은 한계에 봉착할 수도 있다는 지적.

이제는 한류에 얹혀가기보다 외식업 자체의 경쟁력을 키워 음식 문화를 접근해야 롱런할 것임을 되새길 때.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업체들은 K-FOOD만의 경쟁력으로 당당히 승부할 수 있길 기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