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김장 담그고 이웃사랑도 나누고
알뜰김장 담그고 이웃사랑도 나누고
  • 김상우
  • 승인 2012.12.10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어린이재단, 김장 직거래장터·사랑의 김장행사
▶ 지난 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이국회 감사(오른쪽 두번째)를 비롯한 임직원은 사랑의 김장행사를 통해 마련한 김장김치 700포기와 40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이만복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부회장(왼쪽 세번째)에 전달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4일 서울 무교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빌딩 앞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행사를 개최했다.

농식품부와 aT,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는 농업인, 어린이재단 자원봉사자, aT 직원 등 3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김장김치 700포기를 직접 담가 어린이재단이 운영하는 ‘한사랑 장애 영아원’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매월 3일동안 2회씩 운영 중인 ‘초록우산-aT 상생·나눔 직거래장터’가 ‘알뜰김장 직거래장터’를 개설해 김장비용을 절감하고 불우 어린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알뜰김장 직거래장터에서는 농업인이 산지에서 직접 공수해온 배추, 무, 젓갈, 고춧가루, 마늘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판매수익의 2.5%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한편, aT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쌀 40포와 200만원을 추가로 기부했다.

박장희 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