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매장 오픈
스쿨푸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매장 오픈
  • 김상우
  • 승인 2013.01.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쿨푸드(대표 이상윤)가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중심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센트럴 파크에 150평 규모로 입점하는 등 해외진출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센트럴 파크는 하루 방문고객 최소 2만 명에 달하는 패션, 문화, 음식이 공존하는 복합쇼핑몰로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공간이다.

스쿨푸드 측은 이번 자카르타점이 트렌디하고 대중적인 공간에서 스쿨푸드의 분식을 포함해 한국 음식과 문화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쿨푸드 자카르타점은 스쿨푸드의 핵심 재료인 짱아치를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 한국 스쿨푸드의 맛을 그대로 제공하고, 글로벌 브랜드답게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해 현지인 입맛에 맞춘 메뉴를 개발해 준비했다.

스쿨푸드는 이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호점을 시작으로 2, 3호점까지 매장이 확정됨에 따라 자카르타에 총 3개점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홍콩점, 하와이점 등 동남아를 비롯한 미국에까지 오픈을 앞두고 있어 스쿨푸드의 해외 진출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한편, 스쿨푸드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매장을 오픈하려고 했지만 현지 관계사들과의 문제로 인해 한달 여 가량 연기된 바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오픈과 동시에 인도네시아 현지의 뜨거운 반응으로 인도네시아에 순조롭게 안착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자카르타점 오픈을 계기로 스쿨푸드 브랜드 뿐만 아니라 한국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윤정 기자 suja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