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밀리터리블은 최신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해 폭설로 인해 제설 작업을 하는 군인들의 애환을 담은 내용으로 영상 중 장발장 이병의 여자친구 ‘코제트’가 피자를 사가지고 부대를 방문해 장발장과 면회하는 장면에서 미스터피자 포장 박스와 콜센터 번호 ‘1577-0077’이 12초간 노출됐다.
이 영상은 SNS를 타고 계속 확산되면서 미스터피자는 가만히 앉아서 광고효과를 톡톡히 누리게 됐다.
실제 미스터피자는 영상이 확산된 지난 7일 콜센터를 통한 피자주문이 전일대비 35% 증가하는 뜻밖의 매출 신장 효과를 봤으며, 설 연휴동안에도 지난해 설 연휴보다 주문건수가 42%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 동영상이 계속 확산되고 있어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화제의 동영상 레밀리터리블은 공군본부 정훈공보실 미디어영상팀이 한 달여 기간에 걸쳐 제작해 발표한 작품으로 지난 6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조회수 41만을 기록한 이래 315만을 넘어서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박수진 기자 psj@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