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딸기’로 봄기운 만끽
싱그러운 ‘딸기’로 봄기운 만끽
  • 김상우
  • 승인 2013.03.09 02: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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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체, 딸기 활용한 메뉴·이벤트 등 프로모션 풍성
딸기는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 변비해소, 항산화 효과 등이 탁월한데다 칼로리 또한 낮아 젊은 여성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이다. 이에 많은 외식업체들이 딸기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거나 이벤트 등을 쏟아내며, 봄철 여성고객 사로잡기에 한창이다.

●생딸기주스, 딸기케이크, 딸기샐러드 등 다채로운 메뉴

자연주의 이탈리안 푸드카페 더JK 키친박스는 따뜻한 봄을 맞아 제철과일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당신에게는 힐링이 필요해!’를 콘셉트로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딸기 스테이크 피자’, ‘딸기치즈 샐러드’ 등이다. 딸기 스테이크 피자는 먹물도우 위에 로메인과 스테이크 그리고 딸기를 얹어 형형색색의 봄날을 형상화해 먹는 즐거움과 동시에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딸기와 모차렐라 치즈를 한껏 넣어 만든 딸기치즈 샐러드는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파리바게뜨는 지리산 청정 지역에서 자란 ‘산청 딸기’를 활용해 만든 ‘봄엔 딸기요거트’ 케이크, ‘상큼한 딸기타르트’ 등 봄맞이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산청 딸기는 지리산 청정골 신선한 바람을 맞으며 자라 새콤달콤하며 당도와 산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각 제품마다 딸기를 듬뿍 올려 제품 하나를 먹어도 딸기를 제대로 먹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봄을 맞아 이름부터 봄 냄새가 나는 ‘봄을 부르는 생딸기주스’를 선보였다. 웰빙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딸기를 100% 통째로 갈아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생과일주스다. 어떠한 합성 첨가물도 넣지 않아 신선한 딸기 고유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신선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살린 ‘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 도넛 3종 및 음료 2종을 출시하고, 싱그러운 봄 기운이 가득한 3, 4월 두 달간 한정판매에 들어갔다. 특히 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 도넛은 지난해 봄에도 인기리에 판매돼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겨울철 동안 잃어버린 입맛을 상큼달콤한 딸기로 되살리자는 ‘리얼 스트로베리 치즈케익’, ‘리얼 샌드 스트로베리’, ‘리얼 스트로베리 쇼트케익’ 등 봄맞이 도넛 3종을 선보인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올해도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프로모션 풍성

스무디킹은 오는 4월 30일까지 ‘스트로베리킹, 스무디킹’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무디킹이 봄 환절기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딸기 스무디로 고객들이 건강을 챙기기 바라는 의미로 기획했다.
스무디를 포함한 제조음료 한잔을 구매할 때마다 스탬프를 한 개씩 찍어주고 누적된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단계별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아홉번째 음료를 마시고 스탬프를 받았을 때 ‘스트로베리 익스트림(S-size)’을 무료로 제공한다.

디저트카페 루시카토는 산뜻한 봄 기운을 고객들에게 전하기 위해 ‘생딸기 라떼’, ‘생딸기 에이드’, ‘생딸기 주스’ 등 딸기 음료 3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딸기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딸기 페스티벌 제품과 다른 메뉴를 함께 주문하면 1천원을 할인해 주며, 할인 혜택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루시카토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몇 년 전부터 매년 봄마다 딸기 프로모션을 실시한 특급 호텔들이 올해에도 변함없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2007년 호텔 중 처음으로 딸기뷔페를 시작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의 딸기 디저트 뷔페는 업그레이드를 거듭해 올해 세 가지 섹션으로 다채롭게 구성한다.
먼저 ‘셰어섹션’에서는 딸기로 장식한 프랑스 디저트인 ‘프레지에(Fraisier)’, 촉촉한 스폰지 케이크와 딸기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독일 대표 과자 ‘레뤼켄(Rehrucken)’, ‘딸기 피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딸기를 설탕으로 조린 디저트 ‘딸기 콤폿’과 크림과 우유를 끓여 딸기 퓨레와 젤라틴을 넣고 만든 이탈리안 디저트 ‘파나코타’ 등이 있는 ‘피스섹션’과 핑크 초콜릿 분수와 함께 싱싱한 생딸기가 제공되는 ‘생과일 섹션’ 으로 구분된다.
특히 일급 호텔답게 고객들에게 셰프가 직접 조리한 음식을 전달하는 ‘플람베 카트 서비스’ 또한 함께 선보여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딸기 디저트 뷔페는 호텔의 특별 프로모션으로 매주 금, 토, 일요일만 한정 진행되며, 오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부티크 비즈니스 호텔 서울팔래스도 로비라운지 ‘투톤’에서 오는 28일까지 ‘스트로베리 러브 디저트 뷔페’를 선보인다.
하얀 생크림 위에 딸기로 수북하게 장식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 바닐라 파타코타’, 바삭하고 부드러운 조개모양의 쿠키에 딸기를 넣은 ‘딸기 마들렌’, 딸기를 가득 머금은 ‘딸기 마카롱’, ‘딸기 초코머랭’ 등이 대표적으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딸기 관련 디저트들로 구성됐다.
스트로베리 러브 디저트 뷔페는 매주 화, 수, 목요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사윤정 기자 sujau@food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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