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매장] 망고식스 태평로점
[우수매장] 망고식스 태평로점
  • 김상우
  • 승인 2013.05.06 01: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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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멜레온 같은 매장으로 거듭나고파
기본과 디테일에 중점…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만족도 UP
망고식스는 쾌적한 공간에서 맛있는 음료를 제공해 고객들로 하여금 도심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고 갈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표방하는 곳이다.
특히 스타벅스 오픈멤버로 참여했고 할리스커피 론칭과 카페베네 사장을 두루 거친, 그야말로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강훈 대표가 그동안의 커피사업에 대한 역량을 한데 모아 야심차게 선보인 곳이다.
망고식스는 천편일률적인 커피전문점을 지양하고, ‘망고’라는 과일을 부각시켜 디저트음료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호평을 받고 있다.

많은 망고식스 매장 중에서도 태평로점은 망고식스의 콘셉트를 가장 잘 보여주는 매장이다.
1~3층 단독형 매장의 298㎡(약 90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데 모든 고객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 갈 수 있게 한다는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각 층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내고 있다.

1층에는 국내 망고식스 매장 중 유일하게 단 두 곳의 매장에만 설치된 MD샵 코너가 마련돼 있어 다양한 샐러드, 병음료, 각종 쿠키, 차 등과 함께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고객들로 하여금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2층에는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꾸몄으며, 3층에는 전체적인 조명톤을 다운시켜 혼자 공부하러 온 학생들이나 비즈니스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별도 미팅룸과 함께 넒은 좌석을 배치했다.

홍성신 점주(사진 왼쪽)는 매장을 오픈하면서 망고식스를 대표하는 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인테리어 시공부터 매장의 물건 배치 하나하나에까지 직접 정성을 쏟았다고 한다.
기존의 매장들보다 테이블 개수를 적게 배치해 이동 동선을 넓혀 고객들이 보다 편안히 매장에서 쉬다갈 수 있게 했고, 일반적으로 커피전문점의 흡연자실에는 딱딱한 나무 의자를 두는 것이 보통인데, 담뱃재 때문에 의자에 구멍이 난다거나 냄새가 잘 밸 수 있다는 이유로 피하는 패브릭 의자를 사용해 흡연자들도 소중한 고객이라는 데 초점을 맞춰 흡연자들의 편의를 고려했다.

홍 점주는 “맛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이상 표준매뉴얼을 잘 준수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인테리어나 분위기, 서비스,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 등에 더 집중하려고 노력한다면 프랜차이즈를 운영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곳과 확실히 차별화 된 점들을 선보일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이를 증명하듯 홍 점주는 홍보·마케팅에도 직접 나서서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하는데 힘쓰고 있다. 인근에 밀접해 있는 소규모 여행사들을 찾아다니며 특화된 매장의 특색을 백분 홍보해 매장 자체가 하나의 명소로 거듭나도록 연계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또 국민카드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근지역 할인혜택 서비스에 별도로 가입해 홍보를 펼치는가 하면 국민카드 측에 따로 요청해 주요 방문고객층과 그들의 선호메뉴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홍보 전략을 펴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 연령층을 두루 아우를 수 있는 망고식스를 오픈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홍 점주는 “음료부터 커피 그리고 아이스크림, 디저트까지 누가 오더라도 입맛에 맞는 풍성한 먹을거리가 준비돼 있죠”라고 망고식스 사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홍 점주는 “태평로 인근에서 카멜레온 같은 매장이 되고 싶어요. 다양한 색깔을 갖고 그때그때 고객의 기호에 맞는 모든 음료와 여유 공간을 제공하는 그런 곳 말이에요. 지금껏 그랬던 것처럼 기본과 디테일에 신경 써서 고객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고 이로 인해 자연히 매출이 높아져서 모든 동종업계에서 롤모델 같은 매장으로 거듭나고 싶어요.”라는 포부를 밝혔다.

주소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76-1
문의 070-8826-2019

사윤정 기자 suj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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