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킹 ‘2013 글로벌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스무디킹 ‘2013 글로벌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 관리자
  • 승인 2013.05.06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안정성과 성장력 등 높게 평가
스무디킹(대표 김성완)이 최근 글로벌 프랜차이즈 컨설팅 회사인 프랜차이즈 다이렉트(FRANCHISE DIRECT)가 발표한 ‘2013 글로벌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다이렉트가 이번에 발표한 ‘2013 글로벌 100대 프랜차이즈’는 사업의 안정성과 성장률, 브랜드 진출 시장 확대 추이, 본사 지원 및 교육 실태 등 다양한 분야의 엄선된 기준을 통해 평가됐다.

이번 랭킹에는 스무디킹 외에 써브웨이, 세븐일레븐, 맥도날드, KFC, 버거킹 등 대표적인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함께 포함됐으며 특히, 스무디킹이 65위를, 잠바주스가 100위를 각각 차지해 스무디, 주스 등 건강 음료에 대한 프랜차이즈 사업군의 밝은 전망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스무디킹은 현재 세계 중심에 있는 미국 사업을 중심으로 미국의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면서, 해외 시장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해 빠른 글로벌화를 이뤄내고 있다.

특히, 지난 해 한국의 스무디킹코리아가 미국 본사를 인수하면서 오리지널 스무디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10년간 한국에서 다져온 성공적인 경영 전략을 접목시켜 본격적인 글로벌 경영 시스템으로 전환했고, 본사 인수 5개월 만에 싱가폴 진출에 성공한데 이어 이 달 2호점까지 오픈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하며 글로벌 선두 스무디 브랜드로서의 강한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스무디킹 관계자는 이번 발표를 통해 세계적으로 뛰어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게 된 스무디킹은 브랜드 세계화를 위해 다이어트나 뷰티, 빌드업과 같은 제품의 기능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감으로써 스무디킹이 단순히 맛있는 음료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인식될 수 있도록 브랜드 차별화를 강화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No.1 건강음료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랜차이즈 다이렉트는 매 년 세계 각국의 프랜차이즈 업체를 조사해 글로벌 프랜차이즈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 회사로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두고 미국을 비롯한 세계 주요 경제 중심지에 10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다.

사윤정 기자 suja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